여행/일본여행

일본여행 오사카 현지인맛집 우사미테이 마츠바야 우동 100년전통 노포

딤딤♡ 2024. 6. 27. 09:00
728x90
반응형

우사미테이 마츠바야

3 Chome-8-1 Minamisenba, Chuo Ward, Osaka, 542-0081 일본

⏱ 월~토 11:00 - 18:00

📍 일요일, 공휴일 휴무

📍 금연구역


일본여행 오사카 우동 맛집 우사미테이 마츠바야 입니다

혼마치, 신사이바시 역에서 가까우며

도톤보리에서 걸어서 올만한 곳이었어요

저는 묵었던 숙소 근처 매우 가까운 곳이어서 체크아웃하며 방문했어요

깔끔하고 좋았던 오사카 숙소 그랑벨호텔 👇

 

일본여행 오사카 호텔 추천 그랑벨호텔, 도톤보리 근처 대욕탕있는 깔끔한 숙소

그랑벨호텔 오사카 < granbell hotel osaka > 일본 〒541-0057 Osaka, Chuo Ward, Kitakyuhojima...

blog.naver.com

외관이 지브리같은 영화에서 나올법한

포근하고 전통 있어 보이는 곳이죠

같이 놓인 자전거도 한 감성을 도와줍니다

저는 오픈 시간인 11시에 방문했는데

한 5분 정도 전에 와서 매장 앞에서 서서 기다렸어요

먼저 벌컥 문을 열기보단, 그냥 기다리시는 게 좋겠더라고요

준비가 다 되면 사장님께서 문을 열어주세요


매장 내부 인테리어

 
 

내부가 많이 넓은 편은 아니에요!

테이블은 8개 정도 있었고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였습니다

사장님도 노부부 분들이 함께하시는 곳으로

100년 넘은 전통이 있는 오사카 노포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현지분들도 남녀노소 방문하는

현지인맛집 이었습니다

도톤보리 맛집 같은데 가면 한국인도 많고

관광객 위주였는데 정말 찐 일본 현지 맛집 이어서 좋았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었지만

아마 2층은 사장님들의 생활공간 아닐까 싶네요!


우사미테이 마츠바야 메뉴

 
 

저는 오지야우동키츠네우동 으로 주문했어요

いっぱく (Ippaku) - 가격: 720엔, 다양한 채소와 함께 나오는

天婦羅 (Tempura) - 가격: 820엔, 튀김이 함께 나오는

おじや (Ojiya) - 가격: 820엔,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오지야 스타일

まつば (마츠바) - 가격: 600엔, 마츠바 특제

ナニコ (나니코) - 가격: 700엔, 나니코 스타일

玉子とじ (타마고토지) - 가격: 580엔, 달걀을 풀어 넣은

かけ (카케) - 가격: 450엔, 기본

肉 (니쿠) - 가격: 580엔, 고기가 들어간

カレー (카레) - 가격: 580엔, 카레 소스

しっぽく (십폭) - 가격: 720엔,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혼합

ごはん (밥) - 가격: 100엔, 기본 밥

大ごはん (대밥) - 가격: 200엔, 큰 사이즈 밥

おにぎり2個 (주먹밥 2개) - 가격: 210엔, 주먹밥 2개

天ぷらそば (덴푸라 소바) - 가격: 800엔, 튀김 소바

鴨なんばそば (카모 난바 소바) - 가격: 800엔, 오리고기가 들어간 소바

茶そば (차 소바) - 가격: 650엔, 녹차 소바

月見そば (츠키미 소바) - 가격: 700엔, 달걀이 들어간 소바

大おじや (대 오지야) - 가격: 1000엔, 큰 사이즈 오지야

大阪おじや (오사카 오지야) - 가격: 1000엔, 오사카 스타일 오지야

なべ焼き (나베야키) - 가격: 950엔, 냄비에 구운

すき焼き (스키야키) - 가격: 950엔, 스키야키 소스

肉しゃぶ (니쿠샤부) - 가격: 800엔, 샤부샤부 스타일 고기

うどんセット (Udon Set) - 가격: 800엔, 우동 세트 (튀김 덮밥 포함), 구성: 우동 + 튀김 덮밥

大盛り (양 추가) - 200엔 추가

짱구 같은 데서 본 물컵 잔

맛있는 차였어요


음식

키츠네우동 / 오지야우동

음식이 아주 금방 나오는 편이에요!

키츠네우동 시킬 때 발음 잘못해서

주인장 할머니께서 정정해주심 ㅋㅋㅋ

아! 구글맵 후기 보면 불친절 얘기가 있던데

저는 친절하신 편이었는데요!! 그냥 챙겨주고픈 할무니st..

현지인맛집 이라 딱히 관광객 준비가 안 되어서 그렇지

차별하고 뭐 그런건 전혀 없었어요 !!

 

📌 키츠네우동 600엔

우사미테이 마츠바야는 유부우동의

전통이 있다고 후기에서 본 것 같아서

하나는 유부우동인 키츠네우동을 주문했어요

맑고 깊은 우동 육수,

거기에 큰 유부가 올라가 있는데

유부가 정말 달콤하고 맛있었어요

우동 육수는 사실 한국에서 먹는 것과도

비슷한 맛이 나서 놀랐는데요

그럼에도 뭔가 더 깊고 진한 맛이 느껴져서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느낌!

📌 오지야 우동 820엔

비주얼이 특이해서 주문해 본 오지야 우동이에요

기본적으로 표고버섯, 가마보코, 아부라아게, 파, 생강, 계란 등이

들어간 약간 믹스 우동 느낌이에요

*가마보코 - 어묵

* 아부라아게 - 얇게 썬 두부를 기름에 튀긴 것

 
 

여기 오지야우동에는 얇게 썬 두부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제가 유부라고 생각한 게 두부였을지도..!?

어묵이랑 작은 생선 살, 생강, 날계란

그리고 신기하게 아래쪽에는 밥이 깔려있었어요

약간 누룽지밥 먹듯이 먹을 수 있어요

이거는 한국에서 먹어보기 어려운 스타일의 우동이라

먹어보길 정말 잘 했다고 생각이 들어요!

날계란을 풀어먹는 거라 고소함이 느껴지고

밥도 같이 들어가 더 포만감이 있어요

일본여행 오사카여행 에서

오사카 현지인 맛집을 찾는다면 여기 추천드려요!

엄청나게 맛있다! 까지는 아니었지만

일본 현지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가 있었고

특이한 우동의 종류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사카맛집 우사미테이마츠바야 후기 마칩니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