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대전가볼만한곳 국립중앙과학관 천체관 플라네타리움 대전 놀거리 추천

딤딤♡ 2024. 7. 29. 09:00
728x90
반응형

국립중앙과학관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1 국립중앙과학관

📞 042-601-7979

⏱ 화~일 09:30 - 17:30

📍 월요일 휴무

국립중앙과학관은 연간 150여만명의 관람객이 찾는 우리나라 대표 과학관입니다. 미래기술관, 과학기술관, 꿈아띠 체험관, 자연사관, 창의나래관, 인류관, 생물탐구관, 천체관, 천체관측소 등의 전시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메인 전시관인 미래기술관, 과학기술관, 자연사관, 인류관, 생물탐구관, 천체관측소는 무료이며, 꿈아띠 체험관, 창의나래관, 천체관은 유료로 요금은 500원~2000원입니다. 온라인에서는 전시관, 특별전, 행사, 교육, 과학관 소개, 소통마당, 예약 및 회원가입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대전가볼만한곳 으로 뽑히는 국립중앙과학관 입니다 !

대전엑스포 쪽에 있어서 대전여행코스로 방문하기 좋아요

호텔도 있고 성심당DCC점도 있다는것 ..!!~

사실 대전토박이인 저도 국립중앙과학관은

처음 방문을 해보는것인데요

SNS에서 우연히 플라네타리움을 보게되었고

사람이 별로 방문하지 않아 어렵다고 하는것도 알게되었어요ㅠ

그래서 대전인으로써 이것은 한번 가줘야된다~ 싶어서 바로 방문했습니다

앞쪽에 크게 산책할수도 있고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놀이터도 있어요

저는 버스를 이용해서 왔는데요

자차이용하셔도 편할듯 하고

버스도 바로 앞에서 내려서 좋아용

 
 

버스 내려서 쭉 들어가니까

창의나래관이 먼저 나오더라고요

여기인가 싶어서 들어가니까 아니어서 나옴..

창의나래관에서 왼쪽으로 쭉 가면 나왔어요

규모가 꽤 커서 되게 넓더라고요

왼쪽으로 쭉 가면 이렇게

국립중앙과학관이 보여요 !

뉴턴 장영실 꿈돌이 Lets go

다른 시설들 안내도 있었어요!

어린이과학관도 있고

전체적으로 대전엑스포쪽은 아이들이랑 가기 좋은곳인듯!

그리고 노잼대전의 그나마 놀거리. .

 
 

이렇게 축구공 같은 큰 돔이 있는곳으로

오셨으면 아주 잘 오신것입니당

 
 

들어가니까 전용게임?도 할 수 있고

VR같은것도 체험하고 있었어요

어린이만 가능한듯해보여서 저는 도전하지 못함 ㅠ

 
 

키오스크같은 기계가 있었어요

직원분이 무슨 이유로 방문하셨냐고 해서

천체관 보려고 왔다고 하니 이거로 예매하라 하셨어요

어른 인당 2000원의 입장료였고

30분 시간대마다 프로그램이 다르더라고요

저는 15:30~16:00 시간의 프로그램이었어요

미리 화장실을 가는것을 추천하셨고요

가는 길에 과학정보가 많아서

구경하면서 갈 수 있었습니다

 
 

안에는 생각보다 넓은 좌석들이 있었고

영화관같은 느낌이었어요

원하는 자리에 앉으면 되는데

윗쪽이 아무래도 전체적으로 보기 좋은것 같았어요

 
 

프로그램이 시작을 했고

정말 플라네타리움 같이 그 공간 자체가

우주처럼 느껴지는 별의 공간이 되었어요

과학시간때 배운듯한 했지만 다 망각해버린

우주, 별, 행성 등에 대한 재밌는 지식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가들이 가면 진짜 좋아할 듯 !!

저는 이렇게 별을 볼 수 있다는 점도

되게 힐링된다고 생각해서 대전데이트코스로도 좋은듯



 

인상된 유튜브프리미엄, 월 5200원에 저렴하게 구독 OTT쉐어 goingbus

요즘 필수템인 유튜브, 광고 없이 고화질의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하려면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이 필수...

blog.naver.com

 

 

일본여행 교통카드 무료 발급가능! 충전 없이 파스모 카드 만드는법 + 교통패스 추천

일본여행 필수템인 교통카드/교통패스 저는 오사카여행을 가서 2일은 주유패스로 다녔고 나머지 교토, 오사...

blog.naver.com

 

 

일본여행 오사카 주유패스 구매방법 관광지추천 교환처 2일권후기 까지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3월 말 주에 일본 오사카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오사카 여행에 필수인 오사카주유패스 ※ ...

blog.naver.com

 

 

OTT 공유 쉐어 사이트 NFXBUSㅣ챗지피티 플러스 이용후기ㅣ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유튜브, 넷플,

안녕하세요 ! 오늘은 OTT 쉐어 사이트인 NFXBUS 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0% 할인 코드까지 있으...

blog.naver.com

 

 

일본여행 오사카 아쿠아리움 가이유칸 수족관 예약 저녁엔 비추천해요 해유관 주유패스 입장료

해유관 (가이유칸) 1 Chome-1-10 Kaigandori, Minato Ward, Osaka, 552-0022 일본 ⏱ 평일 10:30 - 20...

blog.naver.com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보다 안전한 OTT공유사이트 겜스고 쿠폰 할인코드 까지

요즘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인상 된것부터 넷플릭스도 가족공유가 막히고 점점 구독제 가격들이 늘고있어 부...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