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게

아이폰 아이패드 공장초기화 재설정하는 법ㅣ아이튠즈 이용

by 딤딤♡ 2023. 2. 17.
728x90
반응형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공장초기화 하는법을

알려드려 볼게요 !!!

설정 > 일반 > 재설정 도 있지만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직접 들은 바

재설정은 완전 깨끗하게 지워지지가

않고 남아있는게 있어서

아예 싹 깨끗하게 기기설정을 하려면

아이튠즈를 이용하라고 안내해주셨어요

일단 아이튠즈가 없으시다면

다운을 받으셔야겠죠?!

저는 참고로 본체에 연결할 C to USB

케이블이 없어서 다이소에서 구매했어요

케이블은 각자 다를수 있으니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는거로 준비해주세요

📌 아이튠즈 다운로드

👇👇👇

다운로드를 하고 실행을 해주세요

컴퓨터에 초기화할 기기를 연결해주세요

이렇게 아이튠즈가 켜집니다

저기 네모 버튼을 눌러주면

기기 설정모드로 들어가져요

여기 제 기기의 정보들이 뜨고

바로 ipad 초기화가 보입니다

일단 초기화 하기전에 내용들이

아예 사라져도 괜찮으신분들은

그냥 실행해도 괜찮겠지만

필요하신분들은 꼭 컴퓨터에 백업이나

icloud를 이용하여서 백업해놓으세요

초기화를 누르면 진행이 됩니다!

백업까지하면 용량에 따라 시간이

차이가 많이 나겠지만 저는 30분정도

걸린것 같아요 !!

간단하게 초기화 완료 !

여기서 수동으로 처음부터

새기기처럼 사용할수도 있고요

백업해놓은걸 다시 다운받을 수 있어요

저는 다시 사용하기위해 복원중이에요

앱들은 새로 싹 깔아줘야하지만

( 지워졌지만 자동으로 다운 시작됨 )

데이터들은 복원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공장초기화를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별거없어요

제가 공장초기화를 한 이유는

펜슬이용시 끊김이나 삐침이 많이 생겨

서비스센터에 가져가보니까는

당장에 기기고장이라고 말할 수 없고,

또 소프트웨어 문제일수도 있고

깔린 앱들 문제일수도 있고

어떠한 충돌로 인해 나타나는걸수도

있다고 하여.. 아예 깨끗하게 공장초기화를

해보는것을 권장해주셨어요

그 후에도 증상이 나타나면

아이패드나 펜슬의 고장인것..!

저처럼 뭔가 잘 되다가 버벅이거나

렉이 좀 걸린다 싶으시면 이 방법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