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가볼만한곳 부산여행 관광명소 추천, 해동용궁사

by 딤딤♡ 2023. 3. 29.
728x90
반응형

해동용궁사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해동용궁사

📞 051-722-7744

부산 기장에 있는 해동용궁사 입니다

부산여행 갔을때 주요여행지인

서면, 해운대, 광안리 등에서 멀었지만

꼭 가보고 싶은 국내여행지 이었어요

광안리쪽에서 1001번 버스를 타고

한시간 정도 가서 용궁사 밑쪽에서 내려서

부산 용궁사 위에까지 꽤 많이 걸어야해요 ...

지도에서는 버스정류장에서 10분거리라고 하는데

다 언덕이기때문에 꽤나 힘들었습니다..

여유되시는분들은 택시타시고

자차있으심.... 부럽습니다

 
 

해동 용궁사 들어가기 전에

카페나 마트 식당 이런게 있더라고요

지나가면서 꽤나 영업들을 많이하셔서

살짝 부담스러운 ...

그래도 날씨가 더워서 슬러시 사마셨어요 ㅋㅋㅋ

이쪽 옆에 커다랗게 주차장이 있습니다

공중화장실도 있는데 꽤 깨끗해서 놀랐어요

안 쪽으로 조금 더 들어가면

서서히 보이는 용궁사입구 !!

12간지의 석상들이 있었어요

 
 

조금 더 지나면

멋진 기원탑도 있었어요

이곳의 매력은 참 여러가지도 볼 수 있고

시원한 바람도 불고 날씨도 좋으면

정말 최고의 관광을 할 수 있는 점 같아요 !!

대나무로 된 길도 짧게 있어요

나중에 다 구경하고 돌아올때

이곳을 통해서 올라왔어요

 
 

석탑들도 있고

뭐라뭐라 한자가 써진 바위도..

 
 

이 굴 같은 통로도

너무 멋있었어요

여기서 사진 한방 찍고싶어지만

부끄러워서 패스 ..

학업성취불상도 있더라고요

불전함에 돈넣으면 되는것 같은데

위에 과자나 사탕도 올려져있음 ㅋㅋㅋㅋ

넘 귀여운 느낌. .

이쪽 계단에서 왼쪽으로 가면

큰 불상 같은게 있고

앞으로 가면 .. 다리와 절 건물들이있어요

 
 

왼쪽 먼저 가시는것을 추천 !

엄청나게 큰 불상이 있고요

향초같은거 사서 소원빌 수 있더라고요

실제로 소원비는분들이 많아서 신기했어요

 
 
이 이미지는 360도 VR 이미지 입니다. 크게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여기쪽에서 본 해동용궁사

정말 아름답지않나효

포토존엔 알수없는

쓰레기들이 가득. .

 
 

여기 불상 쪽에서 바라보는 바다가

색이 초록빛이라 뭔가 신기했어요

바람 솔솔불고 너무 시원함..

그리고 밑쪽으로 가다보면

기와지붕에 동전들이 많더라고요

이것도 무슨.. 운을 부르는 그런 행동인가바요?

다리 위에서 볼 수 있는 곳인데

원래 이 쪽 분수? 가운데에있는

저 거북이 등에 동전 넣으면

운세가 좋고..뭐 그런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물도 없고 던지시는분도없고

직원분께서 동전수거중이셔가지고 ..

그냥 던지지 않았습니다 아쉽..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

근데 진짜 맞는것 같아요

크기도 굉장히 크고..

뭔가 앙🤍 하고 있는

깜찍한 포즈

향초 사서 삼재소멸

어쩌구 그런것도 있더라고요

주로 수능보시기 전인분들이나

가족들이 많이 사시더라고용 ㅋㅋㅋ

 
 
 

아름다운 절 건물..

우리나라의 저 단청이 너무 좋아요

 
 

이름표가 천장에 잔뜩 붙어있는곳

 
 

슬슬 구경을 다 해서 올라가려구요

진짜 위에서 내려다보면 절경이에요

불상으로 마무리..

구경은 한시간정도면 가능해요

날이 더웠는데 여기 오니까 시원해져서

추운날엔 무조건 더 추울것 같아요 ..

바람도 굉장히 많이 불어요 !!

계단도 오르내리는것이 꽤 있어요

강아지랑 같이 오신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다시 상가쪽으로 올라왔는데

고양이가 햇빛쬐고있음.. 넘 기엽

그렇게 해동용궁사 구경을 마치고

바로 밑에 있는 스카이라인 루지를 타러갔어요

해동용궁사 - 루지 코스 추천추천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