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눈 흰자 부음, 결막부종ㅣ 직접 해본 대처법과 자연치료

by 딤딤♡ 2023. 1. 24.
728x90
반응형

새벽에 불끄고 누워있는데 갑자기 눈이 너무너무 따갑고 아팠다..

속눈썹이라도 들어간건가 하고 불을 켜보니

이렇게 눈이 충혈이 되고

심지어는 피멍이 든것같은곳도 있었다..

갑자기 막 눈 주변 살들도 부어오름

그리고 눈을 감을때마다 뭔가 걸리적거리고 걸리는듯한 느낌이 들어서 봤더니

눈 흰자가 부어서 볼록 튀어나옴..

눈동자를 제외한 반절정도가 부어있었다.

몇년 전에 조금 오래된 렌즈를 낀 다음날에 이렇게 부어오른적이 있었다.

그때 병원에 방문했을때 렌즈부작용 이라고 했었는데 증상이 아주 똑같았음 ..

그때 안과에서 처방해준 안약들을 넣고 일주일정도 뒤에 괜찮아졌던 기억이 있다.

일단 당장 집에 있는 인공눈물을 넣고 가라앉길 기다리고 있었는데

당장 새벽이라 자야하고 급한데 계속 부은 느낌에 불편하고 따가워서 잠을 잘 수가 없었음..

그렇게 대처로 냉찜질을 했다.

비닐에다가 얼음을 넣고 그대로 하면 차가우니 손수건같은걸 한겹싸줌

이 냉찜질을 30분 이상 해주니까 붓기가 가라앉은 느낌이 나면서 눈깜빡일 때 걸리적 거리는게 사라졌다.

정말 효과가 좋음.. 이런 증상이 있다면 일단 얼음찜질부터 하세요!

이게 생각해보니 내가 눈을 비벼서 그런것 같다..

근데 정말 억울한건 그리 강하게 비비지도 않았고 정말 1초정도 딱 한번 비비고 말았는데

그 눈 비비는 과정에서 흰자에 상처가 났다 .. 그런 이유인것 ㅠㅠ

이런식으로 양옆 흰자가 엄청 빨개지고 부었다..

정말 무서워서 냉찜질 하면서 여러가지를 찾아봤는데 증상의 이름은 결막부종/결막염 같았다.

알레르기성도 있다고 한다.. 가지고있는 알레르기 성분이 눈 안에 들어가면 이렇게 붓기도하는데,

나의 경우보다 훨씬 심하고 고통스러운것 같다.. 이럴경우에는 꼭 병원에 가보시고 !!

저는 단지 눈을 비벼서 생긴 일이고, 또 주말이었기에 병원을 가지 않기로하였다.

이 흰자 부은것은 시간이 약이라는 말이 있었음..

그리고 알레르기 반응과 눈비빈것 이외에도 위에 내가 겪었던 렌즈를 잘못 꼈을때도 생긴다고 함..

증상이 있다면 무엇을 했었는지 생각해보시면 답이 나옴 ㅠ.ㅠ

 
 

일단 저는 꽤 가라앉아서 살짝만 충혈되었고 가끔가다가 간지러운 상태!

병원에 가지 않고 약국에 들려서 결막염 인것같은데 안약주세요 했습니다

그랬더니 정말 놀란게 약사님이 비볐어요? 라고 바로 하셔서 .. 너무 찔렸음 네..했더니 저 안약을 주셨습니다

가격은 5000원. 일반 안약같은데 결막충혈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제대로 주신것같아요

그런데 몰랐는데.. 청럄감이 5단계 강 이었음 진짜 눈에 한번한번 넣을때마다 너무 시려서 고통스러움

안약을 넣고 나고 몇시간 뒤

충혈은 말끔히 사라졌는데 눈이 따갑고 간지러운 순간이 가끔씩 찾아옴..

그럴때마다 비비지 않고 손을 깨끗히하고 저 안약을 넣어줬다

나는 평소에 안구건조증도 있어서 비볐을때 더 쉽게 상처가 난듯 싶음.. !!

이렇게 저는 증상이 일어난 3일 뒤 정도에 자연치유가 된것같아요.

사실 안약도 살 계획은 없었는데 안약의 힘을 받아서 더 빠르게 치유가 된것 같음

 

병원에 방문해 진료받기 어렵거나 증상이 심하게 고통스럽지 않다면 일단 냉찜질 후에

증상을 지켜보고서 계속 간지러움등이 있다면 안약이라도 구매하여 넣어보시고

심하신분들은 빠르게 병원으로 가보세요 !

그치만 응급실에 갈 정도로 심하거나 그런 증상들은 아니라고하더라고요 ..

모두 눈을 비비지 맙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