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대흥동 낙곱새 맛집, 김홍식당

by 딤딤♡ 2023. 2. 18.
728x90
반응형

< 대흥동 김홍식당 >

대전 중구 보문로262번길 46 1층

📞 042-224-9991

📍 평일 11:30 - 01:00

📍 주말 13:00 - 01:00

출처 김홍식당 업체사진

대흥동에 있는 김홍식당입니다 !

원래는 자주가던 식당이 있었는데 하필 그날 문을 닫았어서 뭐먹지 하면서 걷다가

여기를 발견했어요.. 그때는 아직 낙곱새 경험이 없어서 너무 신기했어서 들어가봤어요

출처 김홍식당 업체사진

내부가 은근 넓고 테이블이 많았어요

평일 아침~점심쯤이었는데 저희가 첫 손님이었던것 같았어요

먹다보니 몇분이 더 들어오시더라구요

메뉴

곱도리탕, 꽃도리탕도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었어요

대창덮밥같은것도 판매하셨었나봐요.. 대창덮밥 너무 좋아하는데 사라진것같아 아쉬웠어요

낙곱새 2인에 볶음밥을 주문했어요!

맵기조절도 가능해요 저는 맵찔이기에 늘 가장 낮은 단계를 먹어요

낙곱새 맛있게 먹는법도 있어요

1. 뚜껑을 바로 열지말고 낙지가 붉게 익어갈때쯤 뚜껑을 열고 양념이 냄비바닥에 눌러붙지않게 저어주기

국물이 걸쭉해질수록 맛있다고 하네요 !! 재료에 양념이 잘 스며들어서 그런가봐요

2. 부추,콩나물,김가루 등 기호에 맞게 밥에 덜어서 낙곱새랑 같이 비벼먹기

3. 당면, 우동,라면사리 등 추가해서 먹기

 
 

꽃도리탕이 뭘까 꽃을 넣나 싶었는데

꽃게의 꽃이었어요 ㅋㅋㅋ

일단 음식이 나왔습니다!

익지 않은 상태라 아까 안내대로 익을때까지 뚜껑을 열지않고 익혀주고있어요!

동치미국물도 같이 주셨는데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낙지와 떡, 수제비, 대창 부추 당면 등이 보이네요

뭔가 신선해보이는 재료들이에요 여러 해산물과 ..내장을 같이 먹을 수 있다니

정말 혁신적인 메뉴인것같아요

전도 주셨어요

정말 바삭바삭하고 맛있는 부추전이었어요 !! 오징어도 조금씩 박혀있었어요

낙곱새 익을때까지 열심히 뜯어먹었네요 :D

낙곱새가 익었어요 건더기만 건져 먹어도 맛있지만

밥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특히 양념이 쏙 스며든 당면이 진짜 맛있었어요! 대창이랑 낙지 새우는 말할것도 없이 맛있어욤...

마지막은 볶음밥으로 ~~

이미 배가부른 상태였었지만 볶음밥은 포기 못해요..

진짜 이게 피날레거든요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볶음밥은 건더기를 조금 남기고 같이 볶아서 곁들여먹는게 더 맛있는것 같아요

저의 첫 낙곱새를 먹은곳 입니다 ~ !! 이후에 부산에 가서 낙곱새를 먹어봤는데

여기나 거기나 비슷비슷하게 맛있었어요

처음 먹어본다고 하니까 이것저것 신경써주시고 먹는법도 알려주신 친절한 사장님의 기억이 있네요!

다음에는 곱도리탕 이런것도 먹어보고싶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