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여행 초량 이바구길 모노레일ㅣ168계단ㅣ이바구 공작소

by 딤딤♡ 2023. 2. 27.
728x90
반응형

📌 초량이바구길

부산 여행 갔을때에 갔던 초량이바구길!

부산역이랑 가까워서 기차타고

떠나기 전에 코스로 짜서 넣어놨었어요

모노레일도 있다고 해서

방문해보고 싶었는데 가게 되었네요

가는 법은 너무 힘들었어요

차 있으신분들이 너무 부럽더라고요

버스를 타고 내려서..

엄청나게 걸어갔어요 !!

택시를 탈걸 그랬습니다😥

중간에 벤치가 하나 있더라고요

너무나도 감사하게도요..

아마도 개인 주택에서 놓으신건지

모르겠지만 언덕 중간쯤에 있어서

너무 힘들었는데 덕분에

앉아서 쉬다가 가게되었어요

앞에 멋진 건물도 보였는데

순간 저런 무늬를 뭐라고 하는지 까먹..

단청이라고 하나요?

그게 문득 아름답다고 생각이들더라고요

영차영차 올라가다보니

겨우겨우 도착해갑니다

정신을 잃을것같이 힘들었는데 ㅋㅋㅋ

앞에 168계단이라고 써있어요

📌 168계단

드디어 보입니다 !!

진짜 저 계단을 이용했어야하면

너무너무너무 힘들었을듯해요..

높은 계단이 보이고

바로 앞에 큰 건물이 있어요

주변은 정말 주민분들이 사시더라고요

조용히조용히 관광해야해요

건물이 멋졌어요

약간 오래된 성당같아보이기도하고..

근데 녹이내려오는게 아쉽더라고요

예쁜건물인데 ..!!

바로 앞에 엘레베이터도 있고요

계단도 있어요 !!

화장실도 괜찮았어요

📌 모노레일

올라가니 직원분께서 안내해주십니다

저랑 남자친구만 타는줄알고 기대를했는데

그건 아니었어요 ㅋㅋㅋ

어쩔수없죠 ..

근데 타이밍 맞게 아무도 안 온다면

일행끼리만 타고 올라갔다가 올수도있을듯?!

쉽게 탔습니다 !!

사실 웨이팅같은거 있을까봐

걱정을 많이했는데 그정돈 아닌가봐요

1~2분정도 올라갑니다 천천히

 

2배속한 영상 !!

주변의 건물들을 보면서 올라가는게

또 다른 재미가 있더라고요

 

정말 올라가는게 힘들고 지쳤었지만

높은곳에 올라와보니 산도 잘 보이고

하늘도 파랗게 너무 예뻐서 좋았네요

이런 또 언덕을 올라가 줍니다

이바구공작소를 가는길이에요

 

📌 이바구공작소

올라가면 이런 간판이있어요

계단으로 살짝 내려가면 있습니다

그. 런데..!

영업을 안하더라고요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라고해요

근데 저때가 아마 월요일이 아닌데..

때에 따라 갑자기 휴무도 있나봐요 ㅠㅠ

어쩔 수 없지.. 터덜터덜

다시 내려가는 모노레일을 기다립니다

뭔가 재미있기도 했고

색다른 힘든경험이었지만..

차량없이는 다시 가고싶지 않은

부산 관광명소 였습니다

볼거는 사실 많이 없어서

저 처럼 부산역 들르기 전이나

부산역에서 내려왔을때 바로 잠깐

들르기 좋은 곳 같아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