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대흥동 은행동 시티뷰 신상 카페, 올드하우스

by 딤딤♡ 2023. 4. 23.
728x90
반응형

올드하우스

대전 중구 대종로 467 3층

📞 0507-1327-8147

⏱ 매일 12:00 - 24:00

📍 라스트오더 23:30

친구의 뒷통수가 찍혀벌임

대전 중구 대흥동 에 새로 생긴

힙한 신상카페 올드하우스입니다 ~

친구랑 대흥동에서 만나서 저녁밥을먹고

친구가 가보고싶다고 방문을 한 곳이에요

사실.. 미리 말씀 드리지만

저는 정말 감성에 취중한 감성카페..

힙한카페 인싸카페 이런데랑 잘 안맞아요

그래서 친구도 여기 가보고싶다고 말하다가

제가 안 좋아할것 같아서 다른데 가자구하는게

너무 웃겨서 계속 생각나요 ...

그래도 칭구가 그렇게 말해주니 오히려

같이 와보고싶은 그런느낌..

게다가 평소에 맨날 가던곳도 맛이 바껴버려서 갈데가없고

신상카페라고 하니까 궁금하더라고요

 
 
 
 
 

일단 우연갤러리 건물 3층이었어요

3층까지 좁은 계단으로 올라가야하는데

살짝 힘들스 ~~~ ..

근데 들어와보니까 뭐랄까

날것의.. 그런 공사장인테리어st

느낌의 카페여가지고 미니멀 인테리언가 싶었어요

사실 뭔가 휑 했음.. 바닥이나 벽지도

건물 그 자체 원래의 느낌일것 같은 ㅋㅋㅋㅋ

그래도 생각보다 매장자체는 넓더라고요!

카운터쪽에 이렇게 꾸며두셨는데

힙한 느낌이 나면서 멋졌어요

카운터 뒷쪽으로가면 화장실이 있다고해용

📌 메뉴 & 가격

사진도 되게 감성적으로 찍으셔서

이렇게 올려놓으셨더라고요

메뉴 종류가 그렇게 많지는 않았고

슈페너라는게 있길래 커피냐고여쭤봤더니

커피가 들어가지 않는다고 하셔서

발로나초코슈페너 말차슈페너 주문했어요

말차슈페너 말할때...

초코슈페너 말한거때문에

말차초.초.슈.페너 이럼서

계속 말꼬여서 챙피햇던 tmi

쿠폰도 이렇게 찍어주시더라고요

쿠폰 칸 없는 ..자유로운 쿠폰은 첨봐!

 
 

여기의 좋은점은 이런

은행동 시티뷰를 넓은 창으로

볼 수 있다는 점 같아요 !!

옆에 은행동성당도 있어가지고

6시되면 댕댕댕댕 울리기도하고

노을이 지고 날이 저무는걸 보니까

뭔가 좋긴좋더라구용

📌 말차슈페너 6000원

📌 발로나초코슈페너 6000원

음료가 나왔습니다 !!

그런데 저는 슈페너 라고 하면

무조건 커피인줄 알았는데 또 아닌가봐요

너무 어려운.. 그런 느낌.. 여쭤보길 잘했어요

발로나 초코 라는게 뭔지는 몰라도

이름이 그럴싸해가지고 굉장히 맛있겠다 싶었어요

 
 
 

열심히 창가가 나오게..

분위기 있게 한컷 찍어보려했는데 어려워요

일단 말차슈페너는 친구가 시켰는데

굉장히 음.. 그냥그렇더라고요

그냥 말차라떼인데 파우더가 잘 안섞여서

전체적으로는 밍밍한데 마시다보면 파우더덩어리

먹어서 굉장히 쌉쌀한 그런 느낌..

저의 발로나초콜릿슈페너는 음

외국 깡통에 들어간 코코아 느낌이었어요

친구가 말차보다 초코가 낫대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닷..

위에 올라간 크림같은거는 맛있었어요

뭐 이런 설명같은것두 잇더라구요

말이 그럴싸하게 길긴한데

결국에는 오래된건물이다 라는 말인듯

가게이름이 올드하우스니까요?!

( 너무 감성이 없나요? )

와이파이랑 비번도 있어요

 
 

저의 초콜릿슈페너

위에 크림은 휘핑크림 같은 느낌

달달하구 맛있었어요

크림만 걍 계속 퍼먹고싶음 ..!

어느새 어두워졌더라고요

근데 여기 뭔가 환하게 불을 안켜요

저녁되면 굉장히 어둡답니다

그래서 나갈때 스티커같은게 있길래

선반을 찍었는데 야간모드로 찍혀가지고..

야간모드 3초동안 들고있어야하는데

저는 빨리 1초만에 찰칵찍고

핸드폰을 내려놓는 습성이 있어서

결국 흔들렸네요 !!

어쨌튼 넓은 창도 멋지지만

전체적으로 인테리어가 너무 휑해서

저는 ..뭔가.. 뭐지 싶은 그런느낌이었어요

그런데 또 좋아하시는분들은 힙한느낌이 있는지

되게 좋아하시더라고요 저희 들어올때부터

사진을 막 찍고계셨었는데 나갈때까지 계속 찍고계심

그런 인스타멋쟁이분들 좋아하실것같아요

사장님은 굉장히 친절하시고

또 제 또래의.. 그런 순둥하신 분이었어서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어쨌튼 저와는 결이 좀 안 맞는 카페였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엄청 나쁘지는 않았어요 !

올드하우스 카페 내돈내산 후기 마칩니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