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은행동 대전역 인기있는 가성비 횟집, 두꺼비수산

by 딤딤♡ 2023. 5. 16.
728x90
반응형

두꺼비수산

대전 중구 대흥로165번길 10

📞 042-255-1598

⏱ 월~토 11:00 - 21:50

📍 브레이크타임 14:30 - 16:00

📍 일요일휴무

 
 
 

안녕하세요 대전 중구 은행동 대흥동에 있는

가성비 횟집 두꺼비수산 입니다

은행동쪽에서 조금만 천변쪽으로

더 올라오면 되는 곳이에요 대전역이랑도 가깝더라고요

저는 이런곳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엄마아빠께서 알고계신 그런 오래된

찐 맛집 횟집이더라고요

 
 

평일 저녁이었는데도

벌써부터 만석이어가지고

밖에서 웨이팅을 했어요

그래도 금방 자리가 날것 같다고

1순위어서 한 10분정도 기다리고 들어간것같아요

매장들어가기 전에 이렇게

수족관(?)이 있는데 다양한 생선들이

있어가지고 구경도 하고 그랬어요

이렇게 포장가격이 있던데

포장가격은 더 저렴한것 같더라고요

근처이신분들은 포장하시면 이득!

 
 

오래된 가게이지만 그래도

최근에 매장내부 리모델링을 한것 같았어요

페인트질도 하신것같고 벽쪽에는

나무같은것도 까셔서 예쁘더라고용

📌 메뉴 & 가격

여러가지 회 메뉴가 있어요

저희는 광어를 주문했어요

저는 사실 회를 별로 좋아하지도않고

회에 대해 잘 아는 편도 아니어서

이게 싼건지 비싼건지 몰랐는데

일단 사람이 엄청 꽉꽉 차있고

부모님께서도 다른데보다 여기가

저렴해서 사람이 많은거라고 하셔서

저렴한 맛집이구나 싶었어요

 
 

내부는 다닥다닥 붙어있는 편..

그리고 굉~ 장히 시끄럽습니다

움직일때도 조심조심 해야하고요

술드시는 어르신분들도 많이 계시는데

또 제 또래분들도 단체로 오기도하고

커플분도 데이트로 오기도 해서

굉장히 신기한 그런 곳이었어요

📌 기본반찬

상추랑 고등어무조림

샐러드랑 콩 바지락국 이 기본으로 나와요

개인 쌈장+참기름+마늘 소스도 있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무조건 초장파 !

자리마다 간장이랑

초장도 있어서 좋았어용

이것은 .. 천장인데

제 머리위에 저렇게 생겼더라고요

돌이 우스스 떨어지는건 아닐지

너무 무서운 그런 느낌 ㅋㅋㅋ

 
 

광어회가 나왔습니다 !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회알못에 회를 좋아하는편도 아닌

완전 초딩입맛을 가지고 있는데..

여기거 식감이 장난아니더라고요

완전 쫄깃쫄깃 말캉말캉 ..

흐물흐물한 이상한 회가 아니었어요

지느러미 부분은 특히 더 맛있고,,,

왜 인기가 많은지 알겠는 그런 맛이었어요

회가 다 똑같은 줄 알았는데 여긴 달랐습니다..

완전 흡입을 해가지고 엄마가 계속

더 시켜주냐고 물어보시고 ㅋㅋㅋㅋㅋ

그치만 광어회 셋이먹고 배부른양이어서

더 시키지는 않았어요 ..

뒤늦게 나온 계란찜

사실 안 나오고 있었더라고요

몰랐었는데 옆테이블 커플분들께서는

계란찜을 맛있게 드시고 계셔가지고

엄마가 저한테 하나 시켜주냐고 여쭤보시는걸

들으시고는 계란찜 원래 나온다고 알려주셨어요

그래가지고.. 직원분께 계란찜 안나왔다고

하고 겨우겨우 얻어낸 계란찜입니다

진짜 사람도 많고 시끄러워서

소통적인 면은 살짝 껄끄러움이 있어요 ㅠ

 
 

📌 매운탕 5000원

마무리로 매운탕을 시켰어요

사실 매운탕은 회보다 더더

안 좋아하는 그런 음식 ㅋㅋㅋㅋ

그런데 국물이 칼큼매콤해서

계속 떠마셨었어요 ...

이집 잘하네 . . .

 

그런데 음식과 질은 정말 좋았지만

사람이 매우많고 다닥다닥붙어있고

매장이 시끄럽고 분주한 점

그리고.. 어떤 직원분께서 계속

은연중으로 팁을요구하는 행동을 하시더라고요

하루종일 술자리에 가계심 ..

그리고 계산할때 마중(?)을 나오시더라고요

뭔가 부담스러웠고 .. 저희가족은 당연히

그런건 드리지 않았지만 분위기자체는

마음에 들지않는 그런 곳이었어요 ㅠㅠ

그래서 나중에 부모님이랑

또 가게된다면 가고 ..

따로 친구나 애인이랑은

안갈것같은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