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홍도동 한남대맛집 촌돼지찌개, 돼지네

by 딤딤♡ 2023. 10. 23.
728x90
반응형

 

 

돼지네

대전 동구 동산초교로10번길 33-5

📞 042-636-2333

⏱ 11:30 - 22:00

 
 
 
 

대전 홍도동 한남대 맛집 돼지네 방문했어요

저는 대전복합터미널을 자주 가는데

복합터미널에서 홍도동 이 곳 까지

걸어서 한 10분 15분이면 금방 가는 거리여서

이 쪽과 한남대쪽 맛집들을 자주 가고있어요!

대전복합터미널 이용하시는분들

버스타기전에 식당 이용하실곳 찾으시면

이쪽 거리도 이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매장이 장판으로 되어 있어서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하나~ 했는데

바닥에 신발신고 들어오라고 적혀있었어요

 

📌 메뉴&가격

생삼겹살이나 닭볶음탕

오리백숙 같은 고기 메뉴와

찌개류도 여러가지 있었습니다

저희는 촌돼지찌개 2인분을 주문했어요

 
 
 
 

밑반찬이 빠르게 나옵니다

종류가 정말 다양하게 나오더라고요

근데 다 잘 안먹는류의 반찬이어서

검정콩만 좀 먹구 말았다네요 ㅋ.ㅋ .. 편식쟁이,,

📌 촌돼지찌개 2인분 16000원

찌개는 2인분부터 가능했어요

2인분을 주문했는데 거즘 4인분의 느낌으로

굉장히 푸짐하고 큰 냄비가 나왔습니다

조리가 다 되어서 나온것같았어요

그런데 돼지고기이다보니까

혹시 몰라서 조금 더 팔팔 끓여줬어요!!

위에 고춧가루가 많이 뿌려져있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매운 냄새가 굉장히 많이났어요

맛이 많이 매운편은 아니었는데 조금 매콤하고

고춧가루 향때문에 비염인인 저희들은

조금의 콧물 파티를 시작하게 됨 ㅋㅋㅋㅋ

 
 

바글바글 끓는모습이

아주 아름답습니당 ~

촌돼지찌개를 처음 먹어보는 느낌이라

그냥 대충 김치찌개로 예상을 하고 있었는데

조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내용물이 새송이버섯과

대파 호박 뭉텅이

그리고 돼지고기만 들어간것같았는데

맑은 국물인데 김치나 된장이 안 들어간것같은데

김치찌개랑 된장찌개의 어느정도 가운데의 맛이

느껴지는 그런 오묘한 맛이었어요

한국자를 펐는데 어딜 퍼도

돼지고기가 그득그득 나오게됩니댜

버섯도 굉장히 많이 들어가있어요

2인분을 3~4명이서 먹어도

충분할것같은 그런 양이었습니다

공깃밥도 하나씩 제공이 되어서

뜨끈한 밥에 국물 슥슥 얹어서 먹으면 좋았어요

국물 + 돼지고기 + 밥 이 가장 맛있었어요

돼지고기는 조금 퍽퍽한 부위였는데

단백질채우는 기분이라 오히려 좋았습니다

비계부분은 고소하고요ㅎㅎ

이름 그대로 촌돼지찌개

옛날 맛이 느껴지는 찌개여서

한식 좋아하시는분들께 잘 맞을것 같아요

대전 홍도동 돼지네

촌돼지찌개 후기 마칩니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