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솥밥 은행동 아뜨뜨

by 딤딤♡ 2023. 12. 16.
728x90
반응형

아뜨뜨

대전 중구 중앙로164번길 50 2층

📞 0507-1340-2778

⏱ 매일 11:30 - 21: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14:20, 20:20 라스트오더

은행동 스카이로드 끝쪽에 위치한

대전 솥밥 집 아뜨뜨 입니다

은행동 번화가에 있어서 가기 편해요

대전 솥밥 가게는 잘 못 본것같아요

솥밥이 유행한지 조금 됐는데

저는 가게에서 본격적으로 먹어보는건

이번이 처음이어서 매우 기대되었어요

솥에 ㅇㄸㄸ 라고 적혀있는 로고가 귀여워요

이런 입간판이 있어서 미리 메뉴도 볼 수 있고

2층에 대전 솥밥 집이 있다는것도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제가 또 길치여가지고 바로 안 보이면

약간 헤매기도 하는데 입간판 덕분에

바로 2층으로 올라갈 수 있었어요

 
 

📌 매장 내부

2층으로 올라가면 매장이 있고요

내부가 넓고 깨끗한 편이었어요 !

테이블 수가 정말 많고 혼밥도 가능한

다찌석도 있어서 눈치 안 봐도 됨!

저는 창가자리를 앉았는데요

통창이 굉장히 시원하고 바깥 구경도 가능해서 좋았어요

 

📌 메뉴 & 가격

솥밥과 요리메뉴가 있었어요

소고기 솥밥 / 닭목살 솥밥 / 제철 생선 솥밥 15000원

동파육 솥밥 / 문어 솥밥 14000원

요리류 돼지꼬리찜 불돼지꼬리찜 소 10000원 중 20000원

감자전 5000원

저는 소고기솥밥이랑 닭목살 솥밥으로 주문했어요

창가자리 좋아요 ~

솥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도 적혀 있었어요

1.솥 안에 밥과 고명을 앞접시에 덜어준다

2. 소스와 와사비를 곁들여서 먹는다

3. 솥 안에 남은 밥은 누룽지 물을 넣어서 먹는다

반찬이랑 소스가 모자라면 말씀하면 주신다네요

자리마다 커다란 앞접시와

김도 하나씩 있었어요

 
 

📌 기본 반찬

반찬과 소스를 주셨어요

장국은 조금 칼큼한 된장국인데 맛있어요 !

반찬은 오징어젓갈이랑 두번째는 이름은 모르겠는데

피클같은 맛과 식감이었어요

그리고 맛있는 김치랑 백김치 와사비 소스 있었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맛있는 대전 솥밥 나왔어요 !

뜨겁지 않도록 솥이 나무판 안에 들어가있어서

손 데이지 않아서 좋았던것 같아요 !

나무 뚜껑 열 때의 그 쾌감도 좋아요 ㅋ_ㅋ

 
 
 
 
 

📌 닭목살 솥밥 15000원

매콤한 닭목살덮밥이에요

불향소스가 매콤하고 맛있는 닭목살

식감도 꼬들꼬들하고 솥밥이랑 잘 어울리더라고요

저는 맵찔이어서 닭목살 먹었을 때

꽤 맵게 느껴지더라고요 !

노른자 터쳐서 슥슥 비벼서 중화해서 먹어야 할듯..!

닭목살만의 식감이나 담백함이 느껴져서 그건 좋아용

남자친구는 소고기보다 닭목살이 더

취향에 맞는다고해서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될것같아용

 
 

📌 소고기 솥밥 15000원

제가 고른 소고기 솥밥 !

비주얼이 너무 예뻤어요 ..

옆에 버터와 계란 노른자가 있더라고요

쪽파와 후리카케도 총총 뿌려져있고용

소고기가 힘줄이 있는 부위 인것 같았는데

조금 오래 십게되긴 했지만 십으면 십을수록

소고기의 육즙이나 맛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

저는 고기는 무조건 소고기파라

아주 만족스럽게 먹었답니당

갓 지은 대전 솥밥 ..

고슬고슬하고 뜨끈한게 진짜 맛있어요

후리카케 챡챡 뿌려져서 간도 좀 적당하고 좋아요

쪽파도 많이 있어서 식감도 좋고 좋은듯!

 
 

같이 주신 소스에 푹 찍어서

와사비까지 얹어먹으면 존맛 조합이랍니다

와사비도 넉넉하게 주셔서 푹푹 떠먹을 수 있었어요

적당히 매콤알싸한 와사비여서 넉넉하게 먹어도

너무 맵지 않아서 괜찮았어요

 
 

노른자도 톡 터트리고

버터도 그냥 슥슥 비벼버렸어요 !

따끈따끈한 솥밥이 주는 만족감이 장난아님 !

집에서도 몇번 해먹고 싶었었는데

늘 만들면 태우거나 그랬거든요

그냥 이렇게 전문가가(?) 해주시는걸

먹는게 가장 맛있고 좋은것 같습니다 ...

 
 

밥을 어느정도 다 먹은 뒤에

보온병에 담긴 누룽지물을 부어줬어요

물을 부으니까 솥에 붙어있던

누룽지들이 잘 떨어지더라고요

겉바속촉 누룽지 너무 좋아요.. !

따끈한 물까지 다 마시고

누룽지까지 다 긁어서 먹었어요 !!

공복이어서 굉장히 배가 고픈 상태로 왔었는데

누룽지 말고 밥만 먹어도 양도 은근 많아서 증말 배불렀는데

물 부은 누룽지는 못 참죵.. 누룽지까지 꼭 먹어버려야죠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