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은행동 떡볶이 맛집, 청년다방

by 딤딤♡ 2023. 2. 26.
728x90
반응형

< 은행동 청년다방 >

대전 중구 중앙로164번길 37

📞 042-221-1617

📍 매일 11:00 - 21:30

📍브레이크 타임 15:00 - 16:00

은행동 스카이로드에 있는 청년다방입니다!

19년도에 처음 먹어봤던걸로 기억하는데

한번 먹어보고 잊지 못해서

꾸준히 찾아가는 떡볶이 맛집이에요

친구들이랑도 자주 만나는 장소이기도 해요

청년다방 드셔보신분들은 아시죠?!

그 달착지근한 국물과 쫄깃한 떡의 맛..

어쨌튼 많이 좋아하는 가게입니다 !!

 
 

은행동 청년다방 매장은 이렇게 생겼어요

테이블이 많고 은근 넓어요

단체로 오면 자리도 붙여서 앉을 수 있어요

화장실은 안 쪽으로 가시면 있습니다!

 
 
 
 
 

📌 메뉴 & 가격

신메뉴 두가지가 있더라고요

반반 떡볶이라는게 신기했어요

청년다방 베스트메뉴인 차돌or오짱 과

톡톡 로제 떡볶이 이렇게 반반으로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다른 하나는 차새대 떡볶이가 나왔어요

차돌, 새우, 대창으로 맛없없 조합인것 같아요

그렇지만 전 제 최애 메뉴인

차돌떡볶이가 포함된 A세트로 주문했어요

가격은 26500원 입니다!

 

 
 

세트 메뉴는 에이드 종류와 떡볶이 맵기

감자튀김 맛을 고를 수 있어요

에이드는 한라봉 맛을 골랐어요

제가 자주 보는 유튜버 떡볶퀸 님이

에이드는 한라봉이 맛있다고 하셨던것 같아서요

착각이었다면 .. 그냥 한라봉먹은 사람됨

한라봉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새콤달콤한 오렌지에이드 맛이었어요!

📌 A세트 26500원

조금 기다리면 떡볶이와 감튀가 나와요

떡볶이는 조리 되어서 바로 드셔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국물을 조금 졸여 드시는걸 추천!

그렇다고 너무 많이 가열하면 불으니까 적당히!

취향에 따라 파추가나 깻잎추가해서 먹어도 맛있어요

📌 버터갈릭 감자튀김 5500원

정말 언제 먹어도 맛있는 버갈튀..

어째 점점 소스 양이 늘어나는것 같아요

저 소스 묻은 감자튀김도 맛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밑에 있는 안 묻은 친구들을

더 좋아해요 !! 바삭거리는 식감과 짭짤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 v =

그래도 소스 잔뜩 묻은것도

번갈아가면서 먹어줘야해요

그래야 단짠단짠 맛있거든요

영롱한 노란빛.. 역시 튀김은 바로 나온거 먹어야해요

소스가 잔뜩 묻어있어도 바삭해요

📌 불향차돌 떡볶이 (중) 16500원

이번엔 떡볶이 차례 !

처음에는 인덕션 단계를 3으로 맞춰주십니다

조금 팔팔 끓게되면 점점 낮춰주세요

안그러면 라면이나 떡이 눌러붙어서 탄 내가나요

맵기단계를 고를 수 있는데

저는 맵찔이기에 무조건 순한맛 !

 

보글보글 익는 소리 !

너무 행복한 시간이에요

 
 

어느정도 익었으니 인덕션 단계를 낮추고

본격적으로 먹어주기 시작합니다 !

취향껏 차돌과 떡을 잘라요

저는 긴 거 하나 자른거 몇개 이렇게 골고루 해놔요

여러가지로 먹는 재미도 있잖아요!

진~짜 긴 떡볶이

얼마나 긴걸까 궁금했는데

이게 40cm나 된다고 하더라고요

이 긴 떡볶이를 아이덴티티로 잡아서

청년다방이 유명해진것 같다고 생각해요

바삭파들은 가장 먼저 해야할 일

튀김만두를 어서 건져먹어야해요

국물에 절여서 눅눅하게 드시는걸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튀김은 늘 바삭해야한다고 생각해서

바로바로 꺼내줍니다 !!

그리고 잘 불을 수 있는 라면도 미리 꺼내요

속은 별거 없는 당면만두지만

바삭바삭하고 짭쪼롬한 맛있는 맛 !

정말 당면밖에 없는데 뭐가 이렇게 맛있을까요 ..

차돌에 감싸서 말랑한 떡 한입

소스를 머금은 떡이랑 불향이 나는

차돌이랑 조합이 너무 좋아요 !!

다 먹고나서 볶음밥 까지 먹을 예정이었는데

세상에 생각보다 너무 배가부르더라고요

📌 드링크 1인 음료 - 에이드 (열대과일) 3500원

그래서 후식은 1인 드링크 에이드 !

사실 아까 에이드 맛 선택 할 때

이 열대과일 이라는 단어에 꽂혀서

이거를 마실까, 한라봉을 마실까 고민했어요

그래서 아쉬워서 테이크아웃으로

후식겸 해서 가져오게 되었는데

세상에 저는 .. 한라봉보다 이게 더 맛있어요

패션후루츠맛도 나면서 뭔가 새콤한

복분자 느낌도 나는 .. 오묘한데 어쨌튼 맛있어요

다음부터 에이드는 이 맛으로 픽!

~ 청년다방 은행점 후기 마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