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은행동 마라탕, 탕화쿵푸

by 딤딤♡ 2023. 3. 30.
728x90
반응형

탕화쿵푸마라탕

대전 중구 중앙로164번길 27 2층

📞 042-226-6888

📍 매일 11:00 - 21:30

대전 중구 은행동에 있는

마라탕집 탕화풍쿠 입니다

매우 많이 방문을 했어요

어느순간 저의 소울푸드가 되어버린

마라탕.. 게다가 이곳은

너무 강하지 않은 맛으로

입문하기도 괜찮은 곳 같아요

1층엔 옷가게들이 있고

작은 입구로 올라가야해요

 
 

이렇게 삐까뻔쩍한

계단을 올라가면

2층에 마라탕가게가 있습니다

 
 
 
 

내부의 느낌은 이렇습니다

날씨가 적당하면 늘 이렇게

창문을 활짝 열어두시더라고요

시원하고 좋았습니당 ㅎㅎ

자리가 꽤 많지만

인기많은 마라탕맛집이라

주요 피크시간대에나

학생들 시험기간에는 난리나요

저는 점심시간을 피해서 왔더니

굉장히 한적한편이었습니다

 
 
 

재료담는 통과 집개

재료들은 늘 종류가 다양해요

여러가지 야채들도 있지만

저는 당면류가 다양해서

아주 좋더라고요

중국당면 뉴진면 분모자 등등 !

인기많은 숙주는 부족하면

없다고 하면 채워주세용

가격표

가격인상이 조금 있더라고요

점점오르는 물가가후덜덜합니닷 ㅠ

마라탕이랑 꿔바로우를 주문했어요

꿔바로우도 빠질 수 없죠

무게 측정하면서

땅콩소스 못 드시면 말씀하시면 빼줘요

저는 아주 잘먹기에 많이 넣어달라고해요

주문하기전에 테이블번호 알면 편해요

카운터 옆에는 이렇게

찍어먹는 소스를 제조하는곳도 있어요

어디는 이 찍어먹는 소스도 돈 받던데..

취향껏 마음대로 만들어먹을 수 있으니 좋아요

저는 땅콩소스2 굴소스1 마늘1 대파1

매운고추0.5 정도 넣고 먹어요

 
 

마라탕이 빠르게 나왔어요

숙주 팽이버섯 고구마떡

뉴진면 중국당면 등등

좋아하는 재료만 듬뿍넣은

실속있는 마라탕입니다

참고로 맵기 설정도 가능한데

저는 맵찔이어서 1단계로만 먹어요

딱 매콤하니 얼얼하지 않을정도라 좋아요

매운거 잘드시는분들은 2단계 3단계

이상으로 드셔도 좋을것같아요

중국당면 호롭

만들어둔 땅콩소스와

찍어먹으면 더 좋아요

그리고 국물을 먹어봤을때

살짝 덜 고소하다 싶으면

구비된 땅콩소스를 더 넣어먹어요

이곳은 당면들이

덜 익지도 과하게 익지도 않은

딱 쫄깃거리는 상태여서 굿굿

 
 
 

꿔바로우도 나왔습니다

찹쌀이 가득들어있는 꿔바로우

바삭바삭하고 쫄깃거려요

한입크기로 잘라서 먹기좋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코가뚫리는듯한

강한 식초맛이 나는 꿔바로우도 좋아하지만

여기는 그런 꿔바로우가 아니라

담백하고 달달한 꿔바로우라서

더 호불호없이 누구나 맛있게 드실듯해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