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 익선동 종로3가 곱창 맛집, 여진곱 방문후기

by 딤딤♡ 2023. 3. 30.
728x90
반응형

여진곱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430 1층 (주)여진곱

📞 0507-1420-5157

⏱ 매일 11:00 - 22:30

📍 라스트오더 21:30

 
 

서울 혜화쪽으로 혼자 뮤지컬을 본 뒤

서울에서 근무하는 친구랑

저녁을 먹기로했었어요

혜화에서 종로3가역이 가깝기에

전에 친구가 극찬한 이 여진곱에 방문했어요

예전 상호는 황소곱창 이라고 하더라고요

평일 저녁이었는데 사람이 꽉찼어요

조금의 웨이팅을 한 뒤 들어갔습니다

내부가 워낙 번잡하고

사람이 많아서 제대로

내부를 찍을 수가 없어요 ㅠㅠ

저희는 입구 쪽 카운터 근처로

자리 안내를 받았는데 안쪽으로

공간이 더 있는것 같았어요

 
 
 
 
 

📌 메뉴 & 가격

점심특선으로 부대찌개나

해장국 같은것도 판매하더라고요

그치만 저는 같이 온 친구가

여기가 곱창 찐맛집 이라고 해서

그거를 먹으러 왔기때문에

곱창1인분 대창1인분 주문했어요

역시나 내장은 비싸더라구요..

먼저 얼큰해보이는

콩나물선지국을 주셨어요

빨간기름이 둥둥뜨는데

고소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었어요

소스는 양파절임간장 같은

간장소스와 참기름소금장

그리고 매콤한 소스였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간 천엽과

부추무침 마카로니샐러드 김치입니당

식빵조각은 기름 흡수용!

간 천엽 너무 좋아요 ㅠㅠ

간도 맛있었고

천엽고 꼬독꼬독하고 좋았어요

친구가 간을 살짝 구워먹어보라고해서

구워서 처음먹어봤는데

겉바속촉한 느낌으로 신기하더라구용

 
 

📌 한우곱창 1인분 28000원

📌 대창 1인분 24000원

영롱한 곱창들이 나왔습니다

우삼겹도 조금 주셨더라구요

부추랑 마늘, 떡, 버섯

파인애플 감자도 같이 있어요

 
 

직원분들이 지나가시면서

한번씩 계속 오셔가지고

맛있게 구워주시고 잘라주십니다

다 구워진거는 식빵위에

올려주셔서 타지않게해주시는데

손놀림들이 예사롭지 않아요 👍

 

 

사실 저는 곱창구이를

사먹어보기는 거의 처음이라

대창 막창은 맛있는걸 알았지만

곱창은 어떤지 잘 모르겠었는데

맛있더라고요 고소하고 기름지구 ..

보니까 곱이 엄청 터질듯 꽉차있는건

다른것들을 더 추가해서 곱이 꽉차보이게

하는거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여기는 딱 적당한거보니까 안한듯..!

굉장히 고소했습니다

먹다가 살짝 아쉬워서

곱창1인분 추가를 했어요

이번엔 염통을 서비스로 좀 주셨어요

곱창집에서 주는 염통구이 너무 좋아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ㅋㅋㅋ

다른데는 구워서 나오지만

여기는 그냥 새빨갛게 주는 이유가 있다며

신선한것을 쓰시는것을 보여주는거라고 하셨나..

하여튼 그런 말씀들을 하셨었어요

앞에서 구워주시는데 가만히있기 그래갖구

제가 염통을 막 맛있게 먹으면서

엄청 좋아한다고 맛있다고 호들갑을

조금 떨었던것 같은데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염통을 더 주셨어요

너무 감사한것.. 맛있게 다 먹어버렸습니다 🤍

하여튼 먹을복은 많아서 살쪄요..

 
 

📌 날치알볶음밥 4000원

그리고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이죠?!

사실 엄청나게 배불러서 못먹을것같았는데

친구가 안 먹으면 서운하다고 ..

그렇긴해요 동의해서 시켰어요

그냥 볶음밥이 아니라 날치알..

말 다했죠 ㅠㅠ 맛있게 볶아먹었어요

배가 터질것같아서 꽤 남겼는데

집에와서 엄청나게 생각났어요 ..

 

곱창맛집 이라고 소문난건 맞은듯!!

저는 근데 기름기있는 음식 자체를

잘 먹진 못해서 한 일주일동안

기름울렁울렁 느끼함을 느꼈어요

그래도 한달뒤면 또 생각나는 그런느낌..!!

매장이 좀 번잡하고 정신없긴하지만

인기많은 매장이라서 그런가봐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신경많이써주시고

서울 간김에 아주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