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문창동 역대급 비주얼 감자전과 칼국수 맛집, 감자바위골

by 딤딤♡ 2023. 6. 12.
728x90
반응형

감자바위골

대전 중구 보문로20번길 14-4

📞 042-283-1311

⏱ 화~일 11:00 - 21:00

📍 브레이크타임 14:00 - 14:30

📍 월요일휴무

대전 중구 문창동 문창시장에 있는

유명한 감자전 과 칼국수 맛집

감자바위골 을 방문 했습니다 !!

사실 저는 최근에 SNS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었는데 .. 대전여행

오시는분들도 많이 방문 하시고

대전 거주자분들도 많이 방문하시는

찐맛집 이라고 그래서.. 저한테만

숨겨진 맛집 이었구나 하면서 방문했어요

여기 근처로 고등학교도 3년 다녔었는데

안 가볼수가 없더라고요..

네이버 지도로 봤을때

감자바위골 2 가 있길래

헉 투가 있어 !! 어디로가지 했는데

막상 와보니까 여기는 .. 카페더라고요

 
 

조금만 더 들어가면 바로 있답니다

시장 안이라서 살짝 헤맸긴했는데

어렵지는 않아서 금방 찾을 수 있어요

사실 SNS 에서 본거고 .. 입소문타면

성심당마냥 웨이팅하는거는 순식간이라

여기도 한 1시간 기다려야하는건 아닐지

두려움에 떨면서 왔었는데

평일 6시쯤이었는데 웨이팅이 없고

그냥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뭐랄까 시장통 오래된 맛집

이라고 하기엔 깔끔한 편!

최근에 리모델링을 한 느낌이었어요

동네분들이신진 몰라도

등산객같은 옷을 입으신 중년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그런데가 맛집인거 아시쥬

📌 메뉴 & 가격

감자바위골은 칼국수도 유명하지만

감자전이 가장 유명한것 같더라고요

저희는 세명이서 방문했지만

감자전까지 먹을거라서 양이 많을것같아

바지락 손칼수제비 2인감자전을 시켰어요

손칼수제비까지만 말씀드렸는데 그리고 감자전?

하면서 바로 추가해버리시는 사장님 ㅋㅋㅋ

기본 반찬으로 김치랑 깍두기

그리고 저건 뭘까 ? 했는데 ..

바로 보리밥 비빔밥? 이었씁니당

저는 보리밥은 별로 안 좋아해서

엄마랑 오면 좋아하시겠다 싶음

📌 감자전 10000원

감자전이 먼저 나왔습니다

정말 비주얼이 장난 아니지않나요

감자전 엄청 좋아하는데 .. !!

이 비주얼을 보고 안 올수가 없었습니다

 

감자전 크기가 가늠이 가시나요 ..

보통 감자전이 커도 이렇게

큰곳은 처음 봤습니다 ㅋㅋㅋㅋ

 
 

진짜 순도 100% 감자로만

구우셨다고 해요 ..

워낙 두껍고 안에 뭔가 밥알같은게

씹히는 식감이어서 저는 또 밥같은거

넣었는지 궁금해서 여쭤봤더니

감자만 사용하신다고 하더라고요

진짜 겉에 바삭한 부분 극락..

하지만 양도 많고 먹다보면 물려서

가운데부분은 좀 미적미적 먹게 됩니다 ㅋㅋㅋ

📌 바지락 손칼수제비 2인 16000원

조금 지나서 칼국수도 나왔어요

이것도 진짜.. 양이 대박입니다

한 항아리가 나와가지고 깜짝 놀랬어요

 
 

안에 이렇게 바지락 칼국수랑

수제비가 같이 들어가 있고요

그냥 흔히 먹는 바지락 칼국수느낌..

사실 저희 집 앞에 해물칼국수

맛집이 있어가지고 거기가 더 맛있었어요

그래도 여기도 맛이 없진 않아서

열심히 먹었습니다 !!

진짜 가성비는 죽여줌,,,

깍두기도 너무 맛있었고

세명이서 먹었는데 칼국수는 반절이상

남긴것 같고 감자전도 꽤 남겨부렀어요

셋 다 열심히.. 배가 터질정도로 먹었는데

한계였습니다 ㅠㅠ 양이 너무 푸짐해요

계산하려고 카운터에 갔는데

직접 담그시는 김치도 파시더라고요

식혜도 판매하시구 !!

 
 

모르고 나갈뻔 했었는데

친구가 식혜 먹으라고 해서 알았어요

카운터쪽에 식혜 기계가 있어서

가져다가 먹으면 되더라고요

식혜 진짜 시원하고 달달하고 맛있었어요..

정말로 대전맛집 으로 추천드리고싶은

곳 중에 하나였습니다 !!

문창동이면 대전역이랑도

몇정거장..? 이면 가는 정도여서

칼국수나 감자전 좋아하시면

가성비좋게 식사하시고 가시라고 알려드리고싶네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