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집에서 간단하게 먹는 청정원 숙성동치미 물냉면

by 딤딤♡ 2023. 8. 5.
728x90
반응형

 

 

[청정원] 동치미물냉면 4인 1820g x 3개

COUPANG

www.coupang.com

아부지가 어디서 사오신

청정원 동치미 물냉면 입니다

더운 여름날 하면 냉면부터 생각나는데요

사실 밖에서 냉면을 사먹기도 하는데

뭐랄까 .. 그냥 다 완제품 쓰는듯한

그런 느낌인데 가격은 또 비싸니까

뭔가 아깝더라고요 . . .?!

냉면 전문점 요런데 가도

그냥 입맛에 안 맞아서 결국에는

가성비 이런 ..집에서 해먹는 냉면이

가장 좋은것 같드라구요

 
 

1인분당 425kcal 이고

냉면 끓이는 법은

끓는 물에 면을 30초정도만 삶습니다

이거보고서 굉장히 의아했었는데

진짜 20초도 안 되어서

면이 거의 익는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30초 넘으면 면이 퍼지면서 분다고하니까

빠르게 건져서 시원한 물에 씻어줍니당

내용물은 냉면사리 하나랑

숙성동치미 육수 하나

연겨자 하나가 들어가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새콤알싸한 맛을

좋아하는데 이거로는 약간 모자랐어요

 
 
 
 

방법대로 끓이고

바로 찬물입수를 해줬어요

얼음까지 뽑아서 엄청 시원하게

면을 샤워시켜줬어요

 
 

정석적인 냉면사발에다가

면을 담아주고

육수를 부어줍니다

한팩 다 넣는거는 양이 많다고해서

엄마가 먹다 남기신거 얼린게있어서

위에 하나 얹어놓고

새로운 육수를 반절만 부어줬어요

원래 살얼음진 육수가 정석인데

하나는 미지근하고 하나는

엄청나게 얼어가지고

열심히 녹이면서 부셔줬어요 ㅋㅋㅋ

오이고명과 깨까지 뿌려서

마무리를 해줬습니다

정말 시원하고 좋더라고요

사실 동치미맛이 크게 나는

그런 맛은 아닌데 그냥 무난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냉면이었어요

그리고 진짜 냉면 면이 굉장히

쫄깃 탱글해가지고 가게에서

사먹는거랑 거의 비슷하더라고요

 

 

[청정원] 동치미물냉면 4인 1820g x 3개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