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월평동 정부청사 냉우동 웨이팅 맛집, 토미야

by 딤딤♡ 2023. 10. 3.
728x90
반응형

 

 

토미야

대전 서구 청사서로 14

📞 042-471-1153

⏱ 월~토 11:00 - 22: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일요일휴무

대전 월평동 정부청사역 근처

자가제면 냉우동으로 인기있는

웨이팅 맛집 토미야 입니다 !

최근에 냉우동 포스팅을 많이 적고 있는데요

사실은 이 곳에서 먹은게 이번 여름

가장 처음 먹은 냉우동이고 ..

인생에서 첫 냉우동 이었습니다 !

비가 오는 이 날 오픈직후의 모습입니다

비도오고 평일 11시인데도

이렇게 오픈시간에도 웨이팅이 생기더라고요

카카오맵이나 네이버 등등에서

이 동네에, 대전에서 손꼽히는 맛집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꼭 먹어보고싶어서

방문할 기회가 됐을때 갔어요!

다행히도 남자친구가 일찍 도착을해서

먼저 줄을 서준 덕분에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일행이 5분안에 오지 않을 경우

웨이팅을 다시 해야한다고 하더라고요

📌 메뉴 & 가격

사실 메뉴판을 보는데

찌쿠텐 텐뿌라 붓카케

이런 말이 있어서 뭐가 뭔지 잘 몰랐거든요

근데 앞에 빨간색 파란색으로

뜨거운거 시원한거 표시도 되어있고

아래에 한국어로도 대략 설명이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토리텐붓카케우동 두개와

수량한정인 안심돈까스 하나 주문했습니다

 
 

한 10개의 테이블 정도 있었던것같아요

넓은편의 매장은 아니었어요

웨이팅 순서대로 테이블에 앉고

주문을 받았다고 합니당

남자친구 말로는 이 날 오픈 30분전부터

슬금슬금 사람들이 줄을 스더래요

비오는 날인데 주말이나 화창한 날에는

더 심하지않을까 감히 예상해봅니댜..

 
 
 

화목해보이는 액자들도 있구용

무슨 상이나 그런것도 많이 받으신듯했어요

벽에 점장추천 메뉴가 있었는데

텐뿌라우동 이랑 토리텐붓카케 가 적혀있었어요

추천대로 잘 시킨듯 싶습니당

돈까스랑 우동에 맞는

반찬등을 먼저 가져다 주셨어요

냉우동세트는 파랑 갈은 무(?) 우동튀김

이었고요 반찬은 단무지랑 김치

돈까스소스도 주셨어요

근데 후기 봤을때

돈까스 소스 추가로 더 안 준다고

치사한집이라고(?) 막 그래가지고

소스 많이먹는데 모자라면 어쩌나

너무나도 걱정이 됐었는데..

다행히 모자라진 않았어요 ㅋㅋㅋㅋㅋ

진짜로 안주시는진 모르겠네요..

직원분들의 응대가 그렇게까지

불친절하진 않았었거든요

오히려 바쁜데도 친절하다고 느꼈음!!

 
 

메뉴가 나왔습니다 ~!

금방금방 나오더라고요?!

오픈때부터 인기있는것을 준비해서

금방 나오게끔 준비해두시는듯 !

웨이팅맛집은 웨이팅도 해야하고

음식주문하고도 또 엄청 오래기다려야해서

안 좋아했었는데 이것은 아주 좋군요

 
 
 

📌 안심돈까스 4000원 (한정수량)

카카오맵 후기봤을때

한정수량 돈까스를 꼭 먹어야한다고

돈까스 맛집이라고 난리가 났길래

꼭 먹어봐야겠다고 생각들었어요

일단 가격이 4000원인데

큰 한덩이가 나와서 가성비 좋은듯 !!

속이 잘 익은 얇은편의 기본돈까스인데

담백하니 맛있었어요

그런데 막 이거 안먹으면 후회한다

그거까지는 아니고.. 고냥 돈까스맛

 
 

📌 토리텐붓카케우동 9000원

( 냉우동 + 닭튀김 )

가라아게 닭튀김이 두개씩

올라간 냉우동이 나왔습니다

양이 엄청나게 푸짐해보이드라고요

 

국물이 아주 시원한

쯔유 간장소스 베이스 그런 느낌

은근히 담백한 느낌이었어요 !

적당히 단 느낌이었는데

엄청나게 맛집이다.. 이런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최근에 포스팅한 성심당우동야 에서 먹은

냉우동이 더 단편이고 제 입맛에는 더 잘 맞았어요!

이곳의 메리트는 아무래도

이 면발에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직접 만드시더라고요

투명유리창으로 된 곳에서

직접 반죽을 칼로 퍽퍽퍽퍽 잘라서

삶고 하시더라고요 !!

면발을 보면 일정하지가 않도 오돌토돌 한 느낌인데

정말 탱~~~~~~글 합니다

우동면이 이렇게까지 쫄깃한건 처음

완전 고무줄 탱탱탱 ..그런 느낌 !!

근데 이 식감이 호불호가 좀 있는듯 하더라고요

사실 저는 이것도 맛있고 보통 면발도 좋아요 ㅋㅋㅋ

그래서 저에겐 그렇게 큰

플러스 요인으로 다가오진 않은 느낌

가라아게 닭튀김도 아주 맛있었어요

사실 튀김은 바삭한걸 좋아하는데

국물에 적셔진채로 나와서

살짝 걱정을 했는데

완전 겉바속촉으로 맛있었습니다

돈까스는 안먹어도 이 닭튀김세트로는

꼭 먹어보라고 권하고 싶군용...

양이 진심 엄청많아요

성인남성도 어렵게 다먹을 느낌이고

저도 많이먹는 여자인데도 !!!!!!!!

패배를 하고 말았습니다

새그릇 나온거마냥 많이 남겨서

너무 눈치보였었다죠 . . ?

계산하면서 찍어본

우동면 만드는 곳

저기서 진짜 넙적한 칼로

퍽퍽퍽퍽 자르시는데

퍼포먼스같고 재밌더라고용

대전 냉우동 맛집 토미야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