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023 대전콘텐츠페어 첫날 방문후기ㅣ행사내용, 입장료, 부스 등

by 딤딤♡ 2023. 10. 14.
728x90
반응형

 

DCC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

대전 유성구 엑스포로 107

📞 042-250-1100

📍 기간 2023. 10.13(금) ~ 15일(일), 3일간

⏱ 10:00 - 18:00

💸 입장료 만원

안녕하세요 10월 13일 금요일

대전DCC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대전콘텐츠페어를 구경하고 왔습니다

입장료는 인당 만원이고

얼리버드로 인터파크 예매시

6000원으로 할인받을 수 있었어요

지금은 끝나서 현장예매만 가능합니다

저는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1시경까지

구경을 하다가 왔습니다

금토일 상세 행사일정

제가 간 금요일에는 솔직히 뭐가 크게 없었어요

주말인 토,일에 재미난게 많아보이더라고요

코스프레 팬싸인회나 버튜버 콘서트

웹툰작가 토크콘서트 보드게임 등등

 
 

부스배치도 / 참여업체

 
 

들어가자마자 꿈돌이 부스가 있습니다

캐릭터 & 콘텐츠 페어니까

대전 하면 빠질 수 없는 마스코트 꿈돌이 ~

포토존 이벤트도 있어서 꿈돌이랑 사진찍고

인스타그램 업로드해서 선물 받았어요

스티커 세장과 냉장고에 붙여놓는

자석 뭐시기.. 저는 근데 저거 이미있습니다 ㅠ_ㅠ

 
 

꿈돌이 부스에서는

여러가지 꿈돌이 인형이랑 굿즈 판매해요

미니 꿈돌이 인형 갖고퐈..

 

주요 행사 이벤트 말고는

이런 부스 구경하는게 주인 축제인것 같아요

신기한게 그냥 개인 캐릭터 굿즈판매 뿐만아니라

유명한 만화, 웹툰, 게임 등등에 관련한

여러가지 주제에 대한것들을 판매하더라고요

일본 게임,만화책 잡지같은것도 팔고

책류는 무거우니까 택배배송도 해주더라고요

 
 

귀여운 캐릭터 작가님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이런 저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싶은 ..

꿈이 있기에 유심히 지켜보았어요

잼있겠다.. 그치만 힘드시겠다..파이팅..

 
 

귀여운 캐릭터들은 웬만하면 다

다꾸 용품(스티커, 떡메 등등)

이랑 키링 .. 그립톡 그런

굿즈들을 판매해요

 
 

가장 귀엽게 본 것은

쿼카 캐릭터랑 ...

저 하찮은 키링같은거 ㅠㅠ

저 폭신폭신한 키링 사고싶었는데

가격이 기재가 되어있지 않은것 같아

소심한 I인 저는.. 차마 가격을 물어보고

안 살 수는 없을것 같아서 그냥 안 물어봄 ..

저 메론소다같은 고양이 갖고파..

 
 

귀여운 굿즈들 많고

잘 보면 무료로 가져갈 수 있는

그런 스티커들도 꽤 있었네요

 
 

저런 귀여운 동물캐릭터들도 있지만

증말 오타쿠스러운 굿즈들도 판매했어요

버튜버 굿즈라든지 코스어 굿즈라든지 ..

 
 

큰 화면에서는 계속해서

3D 세계 .. 버튜버 소개 ..

등등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체험 할 수 있는 거리도 꽤 있었습니다

재밌게 자전거를 타면서

캐릭터를 움직이고 있는 아가

 
 
 
 

그리고 그림쟁이분들을 위한

와콤 신티크 시연회

여러가지 액정타블렛을 경험해볼 수 있음

화면이 아주 크고 멋지고 비싸더라구요

선도 그어보고 했는데 스무스하긴 함..

 
 
 

버튜버 체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뭐 대단한 장치 없이

그냥 스마트폰 하나로만 인식하는게 신기했어요

진짜 내가 움직이는대로 움직이고

눈도 깜빡거리고 입도 오므렸다 폈다 하는게 신기함

몸은 굳었지만요

바로 옆에서 VR게임도 체험 가능

비트세이버 라는 리듬게임을 하더라고요

저는 남들 앞에서 하기 부끄러워서

하진 못 했지만 평소 VR기기 궁금하신분들

한번 체험해보시길 ,,!

 
 

저런 작가분들의 작품 말고도

대학만화웹툰최강전

대학생분들이 그린 만화 웹툰들인가봐요

생각보다 수준들이 높아서 신기했으....

 
 

지역대학 연합전

청년웹툰공모전 뭐 이런것들

작품도 구경할 수 있더라고요

웹툰잡페어 라고 각종 웹툰 회사?에서

오신것 같더라고요 앞에 매칭참가자

라는 명찰을 찬 분들도 많이 계셔서

뭔가 했는데 1대1 매칭해가지고 ..

뭐 상담하고.. 웹툰에 대해 도움받고..

그런 기회가 주어지는게 아닐까? 싶음

 
 

그러다가 12시 부터는

점심시간이어서 부스분들도

다 식사하러 자리를 비우십니다

저희도 밥을 먹고 옆 엑스포 강변을 걸었어요

버스타고 이쪽 오면서 봤는데 이렇게

주황색의 꽃이 엄청 피었더라고요

그래서 밥먹은거 소화시킬겸 걸었는데

너무 예쁘고 좋았음 !! 벌이랑 벌레도 많았지만

대전콘텐츠페어 오시는분들

점심시간에 구경 한번 꼭 가보세요

바로 옆임 ~ ~

밥 먹고 다시 들어갔습니다

입장권 팔찌가 주어지는데

그거만있으면 마음대로 나갔다 들어갔다 할 수 있어요

블루아카이브 그림책? 도 구경하고..

밥먹은 뒤에는 슬슬 사람도 많아지고

개인적으로 코스프레 하신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잼있었네요

마지막으로 꿈돌이 꿈순이랑 사진찍고 빠이 ~

일본작가님의 라이브드로잉쇼가 있다고해서

앉아서 대기하고있었는데 일정보다

20분 30분이 늦어져서 기다리다가

다음 일정때문에 어쩔 수 없이 자리를 떠났다는..

그 뒤 일정은 개막식과 웹툰PD 특강이 있었는데요

금요일은 주말에 비해 크게 재미있는 일정은 없어보였어요

주말에 갈까말까 하신분들 한번 가보세요 ~!

입장료도 크게 비싸지 않은데

여러가지 굿즈나 체험도 할 수 있고

주말에는 볼거리 즐길거리가 더 많을것같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