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아이패드 에어4 구매후기 / 양품 테스트하는 법 / 쿠팡 주문

by 딤딤♡ 2022. 12. 21.
728x90
반응형

마침내 아이패드 구매 후기를 적습니다 !!

저는 쿠팡에서 구매를 했어요.

대학생이기때문에 학생할인스토어에서 구매할까도 고민했는데 로켓와우를 사용중이여서

만약 불량품이라면 환불도 간단하고 빠르게 받을 수 있어서 쿠팡으로 구매했습니다.

당시에 과제때문에 아주 급했음 ..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처음부터 양품이 왔습니다.

쿠팡 후기를 보니 14번 교환한 사람 등등 아주 가관이더라고요.. 불량품이 판치는 아이패드..

양품테스트 하는법 밑에 기재해놓겠습니다 !!

색상마다 가격이 다르더라고요

저는 아이패드에어4 스페이스그레이 256기가를 약90만원에 구매했습니다.

장바구니에 담아논지 하루도 안 되었었는데 실시간으로 가격이 두번이나 오름..

그리고 나중에 보니까 언제는 88만원도 되고 그렇더라고요 가격변동이 꽤 있는 편..

학생이시라면 학생할인스토어에서는 한 80만원이였나? 그런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더라고요.

바로 다음날 배송이왔습니다 굿굿

 
 

멋진 외관…

열때 정말 스릴넘침 ㅠㅠ

제조 날짜가 굉장히 가깝습니다 좋아요

아이패드는 정말 다행인게 충전기를 줍니다

충전기부분에 무슨 때같은게 껴있길래 혹시 환불한제품인가 싶었는데 잘 켜지고..아닌것 같았음.

에어4 ..마냥 공기같진 않지만 다른건 얼마나 더 무거울까싶어요

파우치에 키보드랑 같이 넣어놓고 잡고다니다보면 손목아픔.. 그래도 화면 넓고 화질좋고 완전만족합니다

✔️구매목적 : 저는 디자인과 대학생이며 그림그리는 취미가 있습니다. 앞으로 직업적으로도 갈려 생각하여 빵빵한 용량으로 구매했어요. 용량 고민이라면 오래 쓸거다, 돈이 여유가 된다하면 용량은 무조건 빵빵하게 !!

받자마자 체크한 부분 (양품테스트)

1. 외관 : 아이패드 외관에 전체적인 스크래치, 찍힘 등 확인

2. 휘어짐 : 아이패드를 평평한 바닥에 눕힌 채로 A4용지 들어가는지 확인! 한장 이상 들어가면❌ (저는 장판위에서 했더니 반장들어가기도하고 막히기도하더라고요)

3. 아이패드 손으로 꾹꾹 했을때 소리나면❌

4. 아이패드 전원 on시 바로 켜지는가 (방전되었다면 반품물품일 수 있음 저는 키자마자 99퍼였습니다)

5. 스피커 : 유튜브같은곳에 스테레오 테스트 라고 검색하시면 잘 나와요 양쪽 스피커에서 소리가 잘 나오는지 들어보세요. 볼륨도 0부터 맥스까지 잘 올라가는지도요!

6. 카메라 : 카메라 키셔서 전면, 후면 잘 보이고 화질 괜찮은지랑 버튼눌러 찍었을 때 잘 찍히고 전면은 얼굴 인식 잘하는지 확인

7. GPS : 지도 키셔서 있는곳 정확히 나오는지 확인

8. 화면 전체적으로 터치테스트 ( 제 친구는 하단 터치안먹혀서 교환했었어요 ㅠㅠ 여기저기 꼼꼼히 터치해보세요)

9. 터치 아이디 인식 잘 되는가

10. 빛샘 현상 없는가. 검은 화면 띄워놓고 화면밝기 맥스 하신 뒤 보세요. 하얀 색으로 빛이 생기면 ❌

11. 화면 테스트 : 유튜브에 아이패드 화면테스트 라고 검색하시면 여러색상에 맞춰 보여줍니다. 위와 같이 컬러가 잘 나오는지 특정컬러에 이상한 빛, 점 같은건 없는지 확인!!

다 확인했을 때 문제 없다면 양품이 맞습니다.

만약에 문제가 하나라도 있다면 교환환불 받으시길바랄게요

아이패드는 교환을 쉽게해준다고 합니다..그래서 불량품이 돌고돌아 여러번 교환하시는분들이 생기는듯해요.

꽤 길고 번거로울수도있지만 그냥 쓰시는것보다 확인하시는게 마음도 좋고 확실하니까 꼭 시간내서 테스트 하세요.

아이패드에 대해 궁금하신점이나 그런것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부분은 대답해드리겠습니다 !

모두 양품받으시길 기원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