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바질럽드 건조바질로 간단하게 바질페스토 만들기 레시피

by 딤딤♡ 2023. 8.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용 ~ 오늘은 여름이 되어서

더워지니까 뜨거운건 먹기싫더라고요

그러다가 알게된 바질페스토 냉파스타

그거를 먹으려면 바질페스토가

일단 필요하겠더라고요

작은통에 몇천원부터 삼만원까지하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마녀스프에 넣어먹는다고

바질럽드 라는 건조바질가루를 엄청 샀었거든요

그거로 어떻게 만들 수 없을까 하다가

레시피들은 다 생바질인데

그냥 제가 임의로 한번 만들어봤는데

꽤 그럴싸해서 한번 공유해봐요 !!

바질페스토 작은통으로 한통 레시피

- 바질럽드 (건조바질) 20g

- 견과류 25g

- 파마산치즈 30g (저는 없어서 생략)

- 마늘 5알

- 올리브유 70g

-믹서기

 

 

내츄럴스파이스 바질럽드 500g, 1개

COUPANG

www.coupang.com

 

 

 

 

제가 쿠팡에서 구매한 바질럽드

500g 이나되는 엄청난 용량에

오천원대여서 이거로 샀었어요 !!

바질페스토를 그냥 사먹어도되면

이거 있으면 마녀스프도 해먹고

필요할때마다 페스토 만들면 되니까 좋겠더라고요

1. 바질럽드 20g 담기

바질럽드는 20g 정도 담았어요

사진에는 14g이라 되어있는데

더 추가했었어요

2. 견과류 25g 를 볶거나 구워요

 
 

견과류는 한가지로 통일하셔도 되고요

저는 한가지로 통일할만큼없고

모둠세트로 갖구있어서

이것저것 사용해서 25g 했어요

잣으로 하는게 가장 기본인것같더라고요

아몬드 헤이즐넛 호두 뭐

다 상관없을것같아요 !!

 
 

처음에는 후라이펜으로

볶아주려고했는데

적은양인데 이걸 또 볶고있자니

후라이팬만 탈것같아서

그냥 에어프라이기에 구워버렸어요

160도에 5분정도 구웠어요

타지않고 노릇노릇해지면 되어요

3. 파마산치즈 30g 넣기 (저는 없어서 생략)

이거는 파마산치즈를 넣어야한다고해서

집에있는 냉동 모짜렐라치즈라도

갈아서 넣었는데요 전혀 소용없더라고요

파마산치즈를 넣는이유가

좀 더 점도가 단단하게하고

맛이 짭짤해질수있게 하는거라고해서

저는 소금을 조금 넣었어요

4. 마늘5알, 올리브유 70g, 견과류 등을 넣고 갈아줍니다

 
 

믹서기에 바질, 마늘 5알, 구웠던 견과류

때려넣습니다

시에라데유티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1L

집에 올리브유 없어서 급하게

쿠팡에서 하나 샀어요

그냥 올리브유는 밍밍하다고해서

엑스트라버진으로 가장 싼거 찾아서 샀어요

올리브유 70g 넣어줍니다

 
 

그러고 적당히 갈아주면

 
 

이렇게 꾸덕하고 고소한 향기가나는

바질페스토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소금이나

레몬즙, 꿀을 더 넣기도 하더라고요

저도 레몬즙이 집에 있어서

조금 더 넣었어요

맛보시면서 가감하면 될것같아요!

저는 이 작은 딸기잼통에

하나 꽉 들어가더라고요

곧 이거를 써서 만든

바질페스토 냉파스타도 올려보겠습니당

양이 적은가 싶었었는데

한번에 이거 20%~30% 밖에 안써서

은근히 오래 먹더라고요

적게적게만드는게 좋은것같아요

 

 

내츄럴스파이스 바질럽드 500g, 1개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