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다이어트요리, 양배추덮밥 원팬덮밥 만들기 레시피

by 딤딤♡ 2023. 3. 8.
728x90
반응형

최근에 다이어트를 시작했어요

저는 요리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자취러들도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대충대충 요리할 수 있는 다이어트 레시피!

양배추랑 팽이버섯이 뱃살,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는것 아쉬죠 ?!

그래서 공유하러 왔습니다 ~~


<재료>

- 양배추 한주먹

- 계란2개

- 팽이버섯( 생략가능 )

- 베이컨(닭가슴살, 다른고기, 없어도 가능)

- 굴소스 (케찹, 다른소스 가능)

- 다진마늘 (생략가능)

- 밥 먹을만큼 (저는 반공기)

재료를 꺼내줍니다

집에 썩어가는 양배추가 있어서 썰어서 씻어줬어요

양배추양은 한주먹에서 두주먹정도!

저는 냉동베이컨을 구매해서 썼어요

팽이버섯도 엄마가 사다놓으셔서 추가합니당

그냥 이 재료들이 아니어도

같이 볶아서 먹을만한 재료가 있으면

그냥 냉털용으로다가 싹 꺼내주면 되어요

양배추도 한번 또 씻고

팽이버섯 밑둥도 자르고

베이컨은 냉동이라 해동시켜놨어요

제가 쓴 재료들 👇

 

 

 

크레잇 육질 탄탄 베이컨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국내산 친환경 양배추

COUPANG

www.coupang.com

1. 다진마늘 볶기

저는 마늘을 좋아해서

마늘 두개 분량을 다져서 기름과 먼저

약불로 볶아주었습니다

마늘향이 어느정도 올라오면 다른 재료를 넣어요

2. 남은 재료 볶기

 
 

양배추랑 팽이버섯 넣고 살짝 볶고

자리 한편에 베이컨을 놓아줬어요

야채들이 속까지 익을 수 있게

뚜껑을 덮어놓고 기다려줬는데

없다면 그냥 볶아줘도 됩니당

베이컨도 익고 채소가 숨이 죽으면

찹찹 모아서 위에 계란 두알을 올려주세요

3. 계란 넣기

 
 

하나가 탈락해버렸지만 괜찮..

계란을 제대로 익히는게 좋으신분들은

아까처럼 뚜껑을 덮고 해도 괜찮고

그냥 뒤집어버려도 괜찮아요

불은 약~중불로 하시는게 좋아요

밑에 있는 야채가 타버려요

계란을 익히면서 밥을 준비합니다

저는 반공기를 준비했어요

짜장면그릇에 해서 뭔가 적어보이지만

야채들이 푸짐하니까 반공기만 먹어주겠어요~

볶은 채소들을 얹어줍니닷

위에 취향에 따라서 소스를 뿌리거나

깨를 뿌려서 드셔주면 되어요

저는 굴소스 소량이랑 깨를 잔뜩

뿌려주었는데요

케찹이나 다른 소스들도 맛있을듯!

소스도 너무 많이 넣으면 안 좋으니까

적당량만 넣어주세용

비주얼은 조금 그렇지만 ㅋㅋㅋ

양배추의 단맛도 나고

팽이버섯의 아삭아삭한 식감과

계란의 고소함이 잘 어울리는 너무 간단한

아주 좋은 다이어트 식단 인

양배추털이 원팬덮밥 이었습니다 ~~

 
 

친환경인증 국내산 팽이버섯

COUPANG

www.coupang.com

 

 

크레잇 육질 탄탄 베이컨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국내산 친환경 양배추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반응형